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폰14 기본 모델까지 정보 체크

카테고리 없음

by vvvsssary 2022. 6. 22. 20:59

본문


아이폰14 기본 모델까지 정보 체크

 

하반기가 다가오면 국내 통신시장에는 아이폰 소식뿐이라고 생각합니다. 세계적으로 단일 판매량을 밥처럼 1위에 올리고 사용자 만족도 또한 가장 높은 스마트폰을 꼽으라면 아이폰을 누구나 꼽듯 아이폰 출시는 통신 시장으로 판도를 바꿀 정도로 큰 뉴스입니다. 그리고 이번에 출시되는 아이폰은 기존과는 달리 라인업을 하나 없애고 새로운 라인업을 추진하고 있어 더욱 관심을 끌고 있는데 오늘은 올 하반기 출시할 아이폰14 프로맥스 모델과 함께 새로운 아이폰 시리즈에 대해 이야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없어지는 라인업은 가장 작은 사이즈의 미니 라인업입니다. 워낙 마니아적인 디자인을 가지고 있어 계속 출시를 이어갈 것으로 예상했지만 실제로는 판매량 저조라는 결과를 받게 되면서 애플 입장에서는 아픈 손가락으로 볼 수 있었지만 두 번 출시 후 결국 완전히 출시 종료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래서 이번 이슈는 '맥스'입니다. 아이폰14 프로맥스와 함께 일반 라인업에도 빈자리를 맥스라는 네이밍으로 채우게 될 것으로 보이는데, 지금까지 아이폰은 일반 라인업은 단일 모델로 출시하거나 작은 화면으로 출시를 진행했는데 그것은 바로 프로 라인업과 일반 라인업으로 같은 시리즈 내에서도 가격대와 화면 크기에서 차별점을 두고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일반 라인업에 맥스라는 네이밍을 가진 라인업을 추가해 일반과 프로 라인업에 크기의 차별점은 사라질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문제점이 분명 애플입장에서는 일반 라인업과 프로 라인업의 차별점을 두어야하는데 크기가 동일하게 된다면 남은 것은 스펙인데 스펙 부분에서 폭 넓은 차이를 두는 것이 아닌지 걱정이 많았지만 해당 걱정이 현실이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스펙이 너무 노골적으로 아이폰14 pro max 와 프로를 구매하라고 조용하는 듯한 느낌이 듭니다. 사실 램 용량 차이와 저장공간의 차이 그리고 크기 차이정도는 개인차가 있는 것이기 때문에 그간 그러려니 했지만 이번에는 아이폰의 가장 중심부라고 할 수 있는 프로세서에서 차이를 둬버리면서 훨씬 상황이 혼란스럽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동시 생산하는 애플의 아이폰 특성상 스마트폰 스펙의 절반이 프로세서라고 할만큼 프로세서의 업그레이드가 가장 중요한데 이번에 출시하는 일반 라인업은 13 시리즈에 탑재가 진행됐던 A15 칩이 그대로 탑재가 진행이 된다고 합니다. 여기에 서브 프로세서인 U1 프로세서까지 그대로 탑재가 된다면 사실 전작과 큰 변화가 없다고 봐도 무방한 수준이기 때문입니다.

 

 

 

 

다행히도 아이폰14 pro max 모델과 프로는 업그레이드가 진행되어 출시가 진행됩니다. 아직 해당 프로세서가 어떤 변화점을 가지고 출시하는지 디테일은 알 수 없지만 전 프로세서를 동일 시리즈에 탑재를 했다는거 자체가 노골적으로 비교를 당해도 자신있다는 애플의 입장을 대변하는 그림이 아닌가 싶습니다.

 

 

 

 

프로세서의 차이뿐만 아니라 화면 크기는 동일하지만 내부 사정이 다릅니다. 모든 모델이 OLED로 출시가 되는 것은 좋은 점이지만 최근 스마트폰 사용자들에게 중요하게 작용하는 주사율 부분에서는 이번에도 일반 라인업이 고배를 마실 것 같습니다.

 

 

 

 

120Hz 가변형 주사율을 지원하는 LTPO 디스플레이가 프로 라인업에만 탑재되는 것으로 거의 확정이 났는데 DSCC 창업주인 로스영에 따르면 삼성전자가 100% 디스플레이를 공급하는데 LTPO 디스플레이는 i 형태를 지니고 있는 더블 펀치홀 디자인만 공급이 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이번 시리즈에서 노치가 사라진다는 얘기가 많았는데 반은 맞았고 반은 틀렸습니다. 일반 라인업은 그대로 노치로 출시가 되고 더블 펀치홀은 프로라인업의 디스플레이인데 해당 디자인의 디스플레이만 LTPO 디스플레이로 공급이 된다는 얘기는 즉, 120Hz는 이번에도 프로 라인업만 지원이 된다는 얘기입니다.

 

 

 

 

그래도 큰 화면을 가지고 있는 아이폰14 pro max 모델 같은 경우는 영상을 보더라도 사용을 하더라도 사용감이 상당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또한 애플의 프로 라인업 몰아주기는 카메라에서도 볼 수 있는데 무려 화소차이가 4배입니다. 1,200만 화소를 탑재할 것으로 보이는 일반 라인업과 다르게 4,800만 화소를 탑재하고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작과 동일하게 센서시프트가 적용이 되며 4K60 프레임 동영상 촬영 기능도 그대로 탑재가 진행될 것으로 보이면서 영상 촬영을 많이하는 사용자들에게도 희소식을 안겼습니다.

 

 

 

 

일단 이렇게 아이폰14 pro max를 비롯 나머지 14시리즈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출시까지 약 3개월 정도의 시간을 남겨두고 있기 때문에 그렇게 많은 정보라고는 할 수 없지만 거의 확정급의 정보만을 전해드린 것이기 때문에 참고하면 충분히 도움이 되실 것으로 보여집니다.

 

 

 

 

마지막으로 새로운 아이폰 시리즈의 소식이 전해지면서 속속들이 성지에서 전작들을 대상으로 할인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눈에 띄는 성지는 바로 네이버 스마트폰 공동구매 카페인 모모폰 공동구매 카페입니다.

 

 

 

 

현재 모모폰 공동구매 카페 아이폰 최저가 기획전을 통해서 구매하면 13 모델은 30만원 13 미니는 10만원대 그리고 그 전작인 12와 미니는 둘다 공짜로 개통이 가능한 파격적인 조건으로 기획전을 진행하고 있는 상황이니 굳이 새로운 모델이 아닌 기존에 있던 모델을 가성비 있게 구매하고 싶으신 분들은 모모폰 공동구매 카페를 통해서 저렴한 가격에 개통하시는걸 적극 추천드립니다.

>>아이폰 가격비교 최저가 보러가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