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세탁기 일체형 워시타워 1년 사용후기

카테고리 없음

by vvvsssary 2022. 7. 23. 01:03

본문


LG세탁기 일체형 워시타워 1년 사용후기

정확히는 1년 하고도 5개월 사용후기



21년도 9월에 산 lg 워시타워!

이때 당시만해도 건조기 세탁기 일체형이

완전 국내최초라 ㅋㅋㅋ

이게 나중에 잔고장은 없을까

왠지 문제 생길거 같은데 등등등등

오만가지 걱정이 두뇌를 지배했지만

결국, 예쁜 외관과 세련된 디자인에 끌려

사고 말았다.

LG세탁기

결론부터 던지자면

너무너무너무너무

잘쓰고 있다

고민하고 있는 당신, 질러라!

가전은 역시 lg인건가 생각이 들만큼

잔고장이 없다. 정말!

워시타워 쓰기 전에 삼성꺼로

세탁기랑 건조기를 썼었는데

특히 삼성 세탁기 잔고장이 너무 많았어서

결국 환불 + 되팔고, LG로 넘어왔었다.

그래서 처음 LG 워시타워로 넘어올 때

걱정과 불신이 더 많았는데

다행히 후회없이, 아주 잘 쓰고 있음!

​▶ LG 트롬 워시타워 일체형 최저가 제품 구경가기◀

 

 

터치식 led 디스플레이는

아직도 설레게 예쁘다

lg 세탁기 건조기 일체형의 묘미는

바로 이 터치식 led 디스플레이 아니겠나!

LG세탁기

요 디스플레이도 히든라이트닝 디자인으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꺼져있어서

그냥 까만 바탕만 깔끔하게 남아있다가

터치 한 번으로 전원을 켜면

조작부가 뾰로롱 나타난다.

터치 정말정말 잘 먹는다!

버벅거리거나 안먹은적 없을 만큼

터치 민감도도 좋다 👍

직관적이고 심플한 디스플레이 디자인으로

1년 반정도 쓰고 있는데도

질리지가 않는다 🤩

​LG세탁기

예전에 살던 집은 세탁실이 좁아서

보일러 바로 앞에 워시타워를 설치했는데

이사온 집은 세탁실이 넓어서

다행히 워시타워 둘 공간이 널널했다.

워시타워는 한가지 단점이 뭐냐면

이사할 때, 개별적으로 이전설치비를 내고

lg기사 분들에게 맡겨야 한다는 점.

지금도 그러는지는 모르겠는데

일년 전 이사할 때만해도

이삿짐 센터에서 모르는 방식의

세탁기 건조기 일체형 가전이라고

이삿짐 쌀 때 같이 못싼다고 하셨다 ㅎㅎㅎ

세탁기 21kg + 건조기 16kg

이불 빨래도 거뜬해 (솜이불은 절대 안됨)

상단부 건조기 16kg

하단부 세탁기 21kg

처음에 lg 워시타워 살 때,

건조기 용량은 맘에 들었는데

세탁기 용량이 기존에 24kg를 써서

21kg는 작을 것 같아 또 걱정했는데 ㅋㅋ

세탁기 24kg 와 21kg 의 통크기는

똑같다는 말에 안심했고,

실제로 써 본 결과

이불빨래도 거뜬하게 잘 해내고 있다.

단!!!!

두툼한 솜이불은 세탁기로 빨면 안된다.

다른사람들은 다 알고있나 모르겠는데

나는 모르고 돌렸다가 ㅋㅋㅋㅋ

세탁세제함으로 물 뿜어나오고....

대참사가 한 번 있었다.

솜이 세탁하면서 물을 잔뜩 먹어

마치 미역처럼 점점 부풀어지는데

어후.........

​LG세탁기

왠만한 차렵이불도 잘 세탁되고,

낮잠이불 2개 동시에 빨 수 있다 ㅋㅋㅋ

애가 둘이라 주말마다 이불빨래💦

최단시간에 세탁과 건조까지!

lg 워시타워에는

다양하고 편리한 기능이 많은데,

그 중 일체형이라서 가능한

'건조준비' 모드가 있다.

lg 워시타워 건조준비 모드란

세탁이 끝나기 전

건조기를 가동시켜 미리 온도를 달궈놓아

건조시간을 단축시켜주는 기능을 말한다.

세탁기 종료 후, 건조기를 켜고 가동시키면

건조기 예열시간이 있어서

건조시간이 긴 편인데

건조준비 모드를 활용하면 세탁+건조까지

걸리는 소요시간을 조금 단축할 수 있다.

나름 유용한 기능이라 소개해보았다 ㅋㅋ

​LG세탁기

워시타워 길이도 세탁기, 건조기 모두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조금 낮은 높이감으로 제작되었는데

덕분에 건조기 쓸 때

발뒤꿈치 들 일 전혀없어서 좋다 :)

세탁기도 너무 낮아서 허리 숙이느라

허리아프지 않을까 싶었는데

사람은 적응의 동물이라던가....

금방 적응해서 편하게 잘 쓰고 있다.

요즘은 lg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라고

세탁기 건조기 아래위 색상을

원하는대로 초이스할 수 있게끔!

더 예쁘게 업그레이드 되었다.

 
 
 
 

워시타워로 세탁기 돌리는거

영상으로 찍어봄! ㅎㅎ

초반 디스플레이에 tcl 표시는

통세척 좀 하라구 알려주는 의미이다.

나는 삼성이랑 엘지의

건조기 세탁기를 둘 다 써본 휴먼으로서

개인적으로 워시타워가 압승이다 💪

잔고장 없고 튼튼해서 좋고

(진짜 10년 쓸 거 같음)

무엇보다 디자인이 안 질려서 좋다.

디자인이 진짜진짜 안질린다 ㅋㅋㅋ

세탁실에서 보이는 워시타워 볼 때마다

마음이 충만해지고 배부른 느낌이랄까

 

LG세탁기 시대를 앞선 터치식 디스플레이가

열 몫은 하는 듯.

아무튼, 고민하는 분들이 있다면

이 말을 꼭 전하고 싶다.

gomineun beasongman neutchulppun

 

​▶ LG 트롬 워시타워 일체형 최저가 제품 구경가기◀

 

 

댓글 영역